자주하시는 질문


QUESTION & ANSWER

FAQ

FAQ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진행 절차

    1) 유선/메일 등을 통해 최초 문의주시면 저희가 가견적서를 발송해드리게 됩니다.


    2) 통상적으로 직접 1회 정도 방문드리고 미팅을 진행하면서 세부 사항에 대해 논의를 하고정확한 견적산출을 하게 됩니다. 다음 단계 진행을 희망하시면 미리 연락 주셔서 다음 일정협의를 하게 됩니다.


    3) 세부 사항까지 협의가 되면 저희가 갖고 있는 물류대행 계약서 초안 양식을 보내드리고 상호 수정합의 통해 최종 계약서 날인을 하게 됩니다.


    4) 날인 후 2주 가량 여유를 두고 실제 물량 입고 절차, 보관, 출고 절차에 대해 물류센터 현장 담당자분들과 협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실제 포장 방식이나 오더 수집 방식 등에 대해 현장 담당자와 정보 공유)


    5) 최종적으로 의뢰하신 물량이 입고되고 보내주시는 오더에 따라 물류대행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2. 에어캡/뽁뽁이 및 택배부자재 관련

    저희는 모든 셀러분들과 계약시 '부자재는 셀러 측 지급 기준'을 조건으로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박스를 구매해드리거나 박스 포장에 필요한 뽁뽁이/테이프를 제공해드리고 있진 않습니다.


    뽁뽁이는 우리가 쉽게 접하는 충격완화 포장지입니다. 뽁뽁이 포장작업은 제품을 뽁뽁이로 돌돌 감싸는 작업을 뜻합니다. 뽁뽁이 작업시 작업비용이 별도로 발생합니다.

    에어캡은 뽁뽁이보다 더 강화된 충격완화 포장지입니다. 에어캡 제작시 공기주입작업이 들어가는 만큼 추가 비용이 더 발생하게 됩니다.

  3. 재고 파악 관련

    세방에서 제공해드리는 프로그램은 WMS라는 창고재고관리시스템입니다. 이는 창고 내부에서 진행되는 입고/출고 작업에 한해 정보가 제공되는 것으로 실시간으로 온라인몰에서 고객이 주문하는 정보, 취소하는 정보가 반영되어 보이는 시스템은 아닙니다.


  4. 이용 택배사

    저희는 현재 CJ대한통운 택배와 한진 택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5. 작업 시간

    입고 ? 저희는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물량 입고를 받습니다. 

    (입고일은 미리 통보해주셔야 저희 인원/장비가 준비될 수 있습니다.)

    출고 - 저희는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셀러분들로부터 주문 오더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오후 2시까지 취합된 오더는 당일 포장작업을 거쳐 오후 6시에 택배사 최종인계됩니다. 

  6. 결제 및 보증금 관련

    저희는 셀러 규모에 관계없이 별도로 보증금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결제의 경우 매달 1일~말일까지 발생한 물류비에 대해 저희가 청구를 하면 익월 15일까지 현금지급해주시는 조건으로 진행됩니다.


FAQ 검색